사이클링 대회 소개(2) – Liège-Bastogne-Liège




위 영상은 바쁘신 분들을 위해 리에주-바스토뉴-리에주에 대해서 빠르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22일이라고 했지만 우리나라시간으로는 21일 오후2시에 개최됩니다.
Liège-Bastogne-Liège는 리에주에서 출발해 바스토뉴를 찍고 리에주까지 돌아오는 경주로 Ardennes classics에 포함되는 세 사이클링 대회중 하나입니다. 또 La Flèche Wallonne이 끝나고 곧 바로 열리는 대회입니다. 저번 글에 있는 벨기에 지도에서 리에주와 바스토뉴를 찾아보아요. 또한 이 경기는 사이클링 대회에서 가장 큰 대회로 여겨지는 Cycling monument에 포함됩니다.
모뉴먼트(Cycling monument)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가장 오래되고,힘들고,권위있는 사이클링 대회들이며 하루동안 달리는 로드바이크 경주들입니다. 다른 말로는 원데이 클래식이라고도 불립니다.

2018년에는 258km를 달리며 11개의 오르막을 올라가는 코스로 짜여졌습니다. 초반에 23km부터 46.5km까지 20km가 넘게 오르막을 올라간후  본격적으로 산위에 있는 도로를 타면서 경기가 이루어집니다.
전반부에 오르막이 많은 만큼 후반부 내리막에서 선수들의 멋진 다운힐을 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