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캐번디시, 뚜 드 요크셔에서 복귀하다


마크 캐번디시(Mark Cavendish)가 2018년 5월 3일에 베벌리에서 열리는 Tour de Yorkshire로 부상에서 돌아옵니다.

그는 3월에 있었던 밀란 산 레모(Milan-San Remo)에서 자전거를 탄 상태로 길가에 있는 차단석과 충돌해 인해 갈비뼈와 발목에 부상을 입었습니다.

캐번디시는 5 월 말에 있는 캘리포니아 투어(Tour of California)전까지 레이싱 경기로 돌아오지 못할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그의 팀인 ‘Dimension Data’ 는 32세로 뚜 드 요크셔에서 첫 출장을 할 수 있도록 모든 것을 분명히했습니다.
2015년에 시작된 이 대회는 4개의 스테이지로 확장되었으며 동커스터(Doncaster)로 들어오는 스프린트 피니시는 캐번디시에게 확실하게 들어맞는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경기를 하지 못했던 만큼 얼마만큼 성적을 낼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합니다.그리고 캘리포니아 투어(Tour of California)를 7월에 있는 뚜 드 프랑스(Tour de France)에 대한 그의 첫 발걸음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제가 처음에 생각했던 것보다 빨리 밀라노에서 입은 부상에서 충분히 회복된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 결과를 보여줄 수 장소로 안방에서 이뤄 지는 요크셔투어보다 나은 건 없을 겁니다.”
“저의 어머니는 해러게이트(Harrogate,요크셔의 옆동네)출신이시고, 제가 생각하기에 저번에 달렸던 2014년 뚜드프랑스에서는 그다지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기억하고 있는건, 놀라울만큼 많은 관중들이 항상 요크셔에 있다는 겁니다. 이번은 요크셔 투어에 처음으로 참가하는 거라 매우 흥분됩니다.”
“결과적으로 부상이 회복된지 2주동안 자전거를 타 본 결과로 제 폼이 얼마나 돌아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그냥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의 분위기를 만끽할 예정입니다.”
캐번디시는 2017년 셰필드(Sheffield)대회 우승 후 전체 우승을 차지한 챔피언 ‘세르지 파우웰(Serge Pauwels)’과 함께 선수단을 구성할 예정입니다.


이 글은  가 쓴
Mark Cavendish to return to racing at Tour de Yorkshire 를 번역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