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인물에게 붙은 googly eye
평소 지루한 동네라고 여겨졌던 사바나에서는 이 페이스북 포스트를 올리면서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역사적인 인물 동상에 인형눈을 붙인 것에 대해서 어떤사람은 재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역사적인 인물에 인형눈을 붙인건 너무하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대변인인 비앙카 존슨(Bianca Johnson)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바나 경찰은 이 사건을 심각하게 인지했지만, 인형눈을 붙인것만으로는 처벌할 만한 법이 없었고 대신 다른 법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동상에 가서 인형눈을 붙이려면 울타리를 넘어서 불법침입을 해야 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혐의로 기소 할 것이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사바나 경찰은 이러한 인형눈을 붙이는 것을 따라하는 googly eye bandits들이 늘어날 것을 우려하며 이러한 행동은 엄한 책임이 뒤따를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에서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이러한 인형눈 테러를 재물손괴죄로 처벌하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7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수 있습니다.
googly eye bandits(인형눈 테러범)
googly eye bandit들이 한 것들을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죠.
손쉽게 구할수 있는 인형눈이기에 범인을 잡기도 애매하고 재미로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엄격하게 법을 적용하자면 범죄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남에게 피해를 안주는 선에서라면 이렇게 소소한 재미를 주는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